[fusion_builder_container hundred_percent=”yes” overflow=”visible” type=”flex”][fusion_builder_row][fusion_builder_column type=”1_1″ layout=”1_1″ background_position=”left top” background_color=”” border_color=”” border_style=”solid” spacing=”yes” background_image=”” background_repeat=”no-repeat” padding_top=”” padding_right=”” padding_bottom=”” padding_left=”” margin_top=”0px” margin_bottom=”0px” class=”” id=”” animation_type=”” animation_speed=”0.3″ animation_direction=”left” hide_on_mobile=”no” center_content=”no” min_height=”none” last=”true” hover_type=”none” link=”” border_position=”all” align_self=”flex-start” border_sizes_top=”” border_sizes_bottom=”” border_sizes_left=”” border_sizes_right=”” first=”true”][fusion_modal name=”문의” title=”문의사항을 남겨 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 안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size=”large” background=”#ffffff” hue=”” saturation=”” lightness=”” alpha=”” border_color=”” show_footer=”no” class=”” 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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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_modal][/fusion_builder_column][fusion_builder_column type=”1_1″ layout=”1_1″ background_position=”left top” background_color=”” border_color=”” border_style=”solid” spacing=”yes” background_image=”” background_repeat=”no-repeat” padding_top=”” padding_right=”” padding_bottom=”” padding_left=”” margin_top=”0px” margin_bottom=”0px” class=”” id=”” animation_type=”” animation_speed=”0.3″ animation_direction=”left” hide_on_mobile=”no” center_content=”no” min_height=”none” last=”true” hover_type=”none” link=”” border_position=”all” align_self=”flex-start” border_sizes_top=”” border_sizes_bottom=”” border_sizes_left=”” border_sizes_right=”” first=”true”][fusion_text columns=”” column_min_width=”” column_spacing=”” rule_style=”default” rule_size=”” rule_color=”” hue=”” saturation=”” lightness=”” alpha=”” content_alignment_medium=”” content_alignment_small=”” content_alignment=”” hide_on_mobile=”small-visibility,medium-visibility,large-visibility” sticky_display=”normal,sticky” class=”” id=”” margin_top=”” margin_right=”” margin_bottom=”” margin_left=”” fusion_font_family_text_font=”” fusion_font_variant_text_font=”” font_size=”” line_height=”” letter_spacing=”” text_transform=”none” text_color=”” animation_type=”” animation_direction=”left” animation_speed=”0.3″ animation_offset=””]
기업신용평가 문의 사항에 대한 자세한 답변이 필요하시면 상담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안내 02-3449-190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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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 신용평가 발행할 수 있는 기업은 한정되어 있나요?” open=”no”]네, ABS 신용평가 확인서를 발행할 수 있는 기업은 법률로써 제한되어 있습니다. ABS의 도입초기에는 다소 생소한 자본조달수단이었기 때문에 이 제도의 정착을 위해 신뢰도가 높은 금융기관 및 상장? 등록기업 중 투자등급(BBB)이상의 기업이 ABS 신용평가 확인서를 발행할 수 있었으나 그 대상은 점차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ABS관련법은 기존 법률(민법?상법)의 예외를 인정하는 특별법으로서 무분별한 ABS의 발행은 기존의 권리관계를 침해할 소지가 있어 ABS를 발행할 수 있는 기업을 자산유동화에관한법률 제2조2호의 자산보유자로 정의된 기업과 주택저당채권유동화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주택저당채권유동화주식회사, 한국주택금융공사법에 따라 설립된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으로 한정하고 있습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자산유동화증권(ABS) 신용평가 시 고려사항은 무엇인가요?” open=”no”]자산유동화증권의 신용평가 업무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요인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첫째, 자산유동화의 거래구조 및 유동화자산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집니다. 둘째, 유동화자산의 진정한 매매여부 및 관계거래계약서의 법률적인 측면에서의 분석이 이루어집니다. 셋째, 스트레스 상황하에서의 유동화자산의 현금유출입을 유동화증권의 상환을 위해 요구되는 현금흐름과 비교 분석하여 유동화증권의 원리금상환가능성 정도를 평가하며, 동시에 신용보강에 대한 분석을 통해 목표신용등급하에서 원리금을 지급할 수 있는지의 여부도 함께 분석합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은행이 BIS 자기자본비율을 높이기 위해서 ABS(NPL)를 발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open=”no”]은행은 BIS 자기자본비율이 8% 이상이 되어야 건전성을 갖춘것으로 인정됩니다. BIS 자기자본비율이란, 자기자본/위험가중자산을 의미하므로 이 비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기자본을 늘리거나 위험가중자산을 줄이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 중 위험자산인 대출자산을 매각함으로써 대출자산의 부외처리를 통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 매력적이었으며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NPL 자산유동화가 본격화되었습니다. 은행은 NPL 자산유동화를 통해 자기자본비율의 개선뿐만 아니라 자본의 효율성 또한 높일 수 있게 됩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기업어음 신용평가 효과는 무엇인가요?” open=”no”]기업어음 신용평가 업무의 본연의 목적은 기업어음을 인수하려는 투자자의 객관적 판단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즉 제 3자인 신용평가 회사가 투자자에게 기업정보를 제공해, 발행기업과 투자자(인수자)사이의 정보비대칭으로 인한 문제를 방지해 줍니다. 피 평가기업은 기업어음발행을 통해 자금조달원천의 다양화와 금리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평가보고서 및 등급을 금융기관의 여신심사, 각종 공개입찰에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기업정보가 평가사를 통해 외부에 공개됨으로써 기업의 신뢰도 및 투명성을 높이는 역할도 합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신용평가 시 어떤 자료가 필요한가요?” open=”no”]평가는 피평가사의 감사보고서를 기본자료로 하여 이루어집니다. 그 외 피평가사로부터 제출 받은 결산서, 사업보고서(사업관련 자료로 대체가능), 차입금 명세서, 지급보증 세부내역, 자금조달계획, 추정재무제표 등과 권위 있는 시장조사 기관의 업계관련 자료, 피 평가사의 경영진 및 외부업계 관계자와의 면담 자료 등이 신용평가 자료로서 사용됩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컨설팅 수수료와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open=”no”]기업이 요구하는 용역과제에 따라 컨설팅 투입인원 및 소요기간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사업타당성 검토의 경우 평균 약 4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확인해드리겠습니다. [/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서울신용평가정보(주)와 일반 경영컨설팅 회사와 차별성은 무엇인가요?” open=”no”]당사는 금융감독원이 허가한 신용평가 전문기관으로서 신용평가 업무에 대한 노하우를 컨설팅에 접목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컨설팅 기법과 분석에 있어 타사와는 다른 방법론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산업별로 특화된 전문가들이 모든 컨설팅에 있어 산업의 흐름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예측함으로써 기업에게 실행가능하며 최적화된 해결방안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fusion_toggle][/fusion_accordion] [/fusion_tab][fusion_tab title=” 신용조회” icon=”” icon_active_color=”” hue=”” saturation=”” lightness=”” alpha=”” icon_color=”” awb-switch-editor-focus=””] [fusion_accordion class=”” id=””][fusion_toggle title=”Q. 신용정보조회 업무는 왜 필요한가요?” open=”no”]신용정보조회 업무는 신용거래 시 거래 상대방의 신용상태를 확인하여 신용거래위험을 감소시키고 건전한 신용사회를 만드는데 필요합니다. 신용상태가 좋은 고객과는 더욱 활발한 신용거래를 유지할 수 있고, 신용상태가 나쁜 고객과는 거래사절 및 제한적인 거래를 하여 건실한 신용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주로 어떤 회사가 신용정보보회 서비스를 필요로 하나요?” open=”no”]할부거래를 주로 하는 기업, 부실채권의 발생이 많은 기업, 각종 외상거래를 많이 하는 기업, 연체대금이 누적되어있는 기업에서 사용하시면 가장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이외에도 모든 신용거래를 하시는 기업에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등록은 어떤건가요?” open=”no”]BIZSIREN종합신용정보 회원사는 3개월 이상 연체고객에 대하여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등록은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등록예정통보로 미수금 회수 효과가 있으며, 고지 후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등록으로 별도의 채권관리 비용 없이 지속적인 채권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등록절차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open=”no”]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등록대상자에 대하여 등록근거에 대한 서류를 완비하여야 하며, 채권채무관계가 명확하게 입증되는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등록대상자에 대하여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등록예정 1개월 전까지 서면으로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등록통지를 하여야 하며 통지사실에 대한 기록도 보관하셔야 합니다.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등록 및 해제는 직접 전산상으로 등록하실 수 있으나, 수정이나 삭제는 서울신용평가정보㈜에 서면으로 요청하셔야 합니다. 채무자가 연체금을 변제하게 되면 등록업체에서 직접 등록된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등록은 채무관리의 중요한 방법이지만 일부 오남용으로 인한 피해자가 생길 수도 있어 철저한 법적 절차에 따라 처리하셔야 하며, 정기적인 서울신용평가정보㈜의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신용정보조회 서비스는 어느 기업이나 사용가능한가요?” open=”no”]‘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의한 경우에 한하여 사용가능 합니다. 현재 정상적인 신용거래를 하는 업체는 대부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신용정보서비스 신청시에 서울신용평가정보㈜ 내부심사를 통하여 사용가능 여부를 알려드립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불법적인 신용조회란 무엇인가요?” open=”no”]‘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의한 이외의 목적으로 조회를 하는 경우이며, 제3자에 대한 무단조회를 의미합니다. 신용거래신청자 및 기존 신용 거래처에 대한 신용정보조회 업무는 신용거래의 개설 및 유지 등의 판단목적으로 하는 정상적인 조회입니다. 만약 제3자에 대한 무단조회시에는 관계법에 의해 처벌을 받게 됩니다. [/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개인신용정보활용동의서를 고객으로부터 받아야 하나요?” open=”no”]신용정보주체의 보호를 위하여 신규로 거래하시는 거래처 및 계약갱신시에는 개인신용정보제공활용동의서를 징구하시기 바랍니다. 신용거래등록을 하시는 경우에는 개인신용정보제공활용동의서를 반드시 받으셔야 합니다. [/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채무불이행정보(은행연합회)에서 발생일과 제공일의 차이는 뭔가요?” open=”no”]발생일은 채무불이행정보(은행연합회)등록사유가 발생하는 날입니다. 예를 들어 카드연체시 연체 3개월(90일)이 된 시점을 의미합니다. 제공일은 채무불이행정보(은행연합회) 사실을 전국은행연합회 혹은 서울신용평가정보㈜에 등록한 날입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예전에 발생한 연체자에 대해서도 불량등록이 가능합니까?” open=”no”]등록사유 발생일로부터 7년이 경과한 채권과, 채권소멸시효가 완료된 채권관련정보는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외의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는 등록 가능합니다.[/fusion_toggle][fusion_toggle title=”Q. 채무불이행정보(은행연합회)중 해제일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open=”no”]해제일은 채무불이행정보(은행연합회) 등록정보가 금액변제 혹은 다른 사유로 해제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단, 이러한 채무불이행정보(은행연합회)가 조회되는 이유는 해제(변제)는 되었지만 채무불이행정보(은행연합회) 등록기간, 채무불이행정보(은행연합회)등록금액등의 이유로 일정기간 신용거래시 주의를 요하는 정보입니다.[/fusion_toggle][/fusion_accordion] [/fusion_tab][/fusion_tabs][/fusion_builder_column][/fusion_builder_row][/fusion_builder_container]